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
최장순 기획의 세계

기획이란 무엇이고, 기획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? 수많은 기업의 브랜드를 디자인한 최장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기획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깨는 익숙한 듯 새로운 시선의 기획을 제시합니다.

최장순

브랜드를 디자인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. 고려대에서 언어학을 전공했고, 철학을 공부했다. Gucci, 인천국제공항공사, 이 외에도 수많은 국내외 유명 기업의 브랜드 전략, 네이밍, 디자인, 마케팅, 매니지먼트 등을 컨설팅할 만큼 업계에선 손꼽히는 브랜딩 전문가다. 저서로 《의미의 발견》, 《본질의 발견》, 《기획자의 습관》 등이 있다.